/
어느덧 차가운 바람과 함께 반갑지 않은 손님 미세먼지와 그보다 더 무서운 초미세먼지가 몰려오는 겨울이 되었다.
가면 갈수록 미세먼지와 관련된 많은 이슈들이 나오고 있는 요즘, 공기청정기 같은 상품이나 미세먼지 예보 앱 같은 미세먼지 서비스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미세먼지는 주로 중국 공장산업단지에서 발생하여 서풍기류를 타고 우리나라로 유입되는 인체유해물질이다.
주성분은 인체에 매우 해로운 금속과 황산염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초미세먼지는 미세먼지와 같은 원리로 발생한다. 하지만, 초미세먼지의 입자 크기는 2.5μm 이하이고, 일반 미세먼지의 입자 크기는 10μm이다.
그 중에서는 베터라이프의 실내 공기질 측정기 '리사홈'과 그 짝꿍 앱인 '실내 공기질 측정기 LISA Home' 이 대표적이다.
실내 공기질 측정기인 '리사홈'은 온도, 습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CO2) 와 VOC(휘발성 유기화합물) 을 측정 할 수 있는 측정기이며,
'실내 공기질 측정기 LISA Home' 앱은 리사홈 측정기의 각종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앱을 설치하고 앱에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앱과 연결하는 절차를 거치면 이후로는 '리사홈' 측정기에서 측정된 온도, 습도,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이산화탄소(CO2) 와 VOC(휘발성 유기화합물)같은 각 수치들을 앱에서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리사홈' 측정기는 베터하우스 쇼핑몰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베터라이프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페이지나 고객센터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출처 : 공감신문(http://www.go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