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expand_more





99288_111892_3130.jpg





석면과 같은 1급 발암물질 라돈.

몸속에 들어온 라돈은 여러 물질로 붕괴되면서 알파선을 방출, 폐 조직을 파괴해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흡연 다음으로 폐암을 가장 많이 유발하는 원인물질로 라돈을 꼽고,전 세계 폐암 발생의 6~15%가 라돈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고 있다.



실내에서 검출되는 라돈가스는 가구, 노후된 주택, 인테리어 자재, 거주지역 모두 검출 고려 대상의 요소이다. 내 가족과 머무는 공간에 대한 안전성 확인은 필요하다.

작은 압력에도 라돈은 이동이 가능하다. 난방 시스템이 가동되는 겨울에는 실내공기가 더 고립되므로 실내와 실외의 압력 변화도 영향을 미친다.



환기율 또한 매우 낮은 겨울은 라돈이 축적되기 완벽한 조건이다. 이러한 요소들은 1년 중 겨울이 라돈을 측정하기 가장 좋은 계절인 이유기도 하다.

우리가 생활하는 실내 공간의 라돈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라돈 측정기를 사용하여 측정해 보아야 알 수 있다.



라돈 수치가 기준치 보다 낮다면 환기로 관리가 충분하게 가능하지만, 라돈 수치가 기준치 보다 높다면 라돈 저감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저감 시공을 할 수 있다.

자연에서 방출되는 라돈은 우리가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노출 유무가 달라질 수 있다.



아울러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의 라돈 수치를 알고 잘 관리하면 우리 가족이 건강하게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